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영역

사랑 가득한 마음을 전합니다. 키보스의 세계에서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과 충만한 사랑 속에 자신의 삶의 가치를 세워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차승환한의원 소개

예로부터 뛰어난 명의는 환자의 맥을 짚어 가장 정확한 진단을 내렸습니다.
그것이야말로 가장 정확한 진단을 이끌어낼 수 있는 정통한의학의 근원입니다. 하지만 정확히 진맥을 짚어내는 것은 고도의 기술력을 요구합니다.
차승환한의원은 '정통의 맥'을 근간으로 하여 수천 년의 숨결이 살아있는 정통한의학의 원형을 그대로 재현해내고 있습니다.
일체 진단기계를 사용하지 않는 정통맥진만으로 원인이 되는 장부와 경락, 현재의 감정상태와 심리상태까지 정확히 파악하여 최선의 치료방법을 찾아냅니다.

정통맥진을 바탕으로 한 정확한 치료, 그리고 동양의 마음공부를 바탕으로 한 상담을 통해서 근본적인 정신의 안정과 활력을 드립니다.

원장님 인사말

맥을 짚는다는 것은 환자 분과 나의 마음이 맞닿는 것을 의미합니다.

환자분의 고충을 마음깊이 이해하기 위해 손을 내밀어 환자분의 맥을 짚으면 그 분의 아픔이 그대로 느껴집니다.
그리고 마음을 담아 침을 놓습니다. 침 치료 후 다시 맥을 짚으면 침의 작용이 경락을 통해 환부로 전달되는 것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집에 가시는 길 미소로 배웅하는 일, 제가 매일 하고 있으며 가장 사랑하는 일입니다.

제가 어떤 마음으로 진료하는지 너무나 잘 알아주는 우리 직원들과, 정통한의학의 가치가 현재에도 생생히 살아있음을 건강해지심으로써 알려주시는 고마운 환자분들. 그 분들과 행복하고 따뜻한 날들을 함께 하고 싶습니다.

늘 미소가 함께하는 우리 가족의 한의원이 되겠습니다.

치료 시의 통증이 적어 부담없이 치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통증의 빠른 완화와 더불어 근본치료가 진행되어 통증치료를 진행하면서도 몸의 전반적인 기능이 살아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차승환한의원의 침

차승환한의원의 특징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침 시술 시 한 개의 침을 놓는다는 것입니다. 인체는 호수에 가득 차있는 물과 같아서 침을 놓는다는 것은 호수의 정확한 중심에 돌을 하나 떨어뜨리는 것과 같습니다.

정확한 중심에 돌을 떨어뜨리게 되면 호수의 중심으로부터 동심원이 물결치며 전달되어 인체 전체에 원활한 치료 작용을 전달하게 됩니다. 이렇게 정확한 중심으로부터 치료반응이 물결처럼 전달되면 인체는 근본부터 치료되기 시작하며 치료가 진행될수록 점점 몸과 마음이 온전해지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증상이 모여 있는 호수 귀퉁이에 많은 수의 돌을 던지게 되면 잠시 해당부위에 물결이 전달되듯이 느낄 수 있지만, 시간이 갈수록 여러 개의 돌이 만들어내는 혼란한 물결들의 간섭으로 인해 호수의 물은 점차 혼탁해져 점차 치료효과가 떨어지며, 과한 치료가 만들어내는 인체의 부담이 결국 나타나게 됩니다.

그렇기에 한 개의 침으로 치료한다는 것은 호수의 중심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정통진맥이 필수조건이 되며, 진맥만으로 호수의 중심, 즉 질환치료의 핵심 경락 및 경혈을 찾아 정확한 한 개의 침으로 근본치료를 하는 것, 그것이 차승환한의원 침의 힘입니다.

차승환한의원의 약

차승환한의원에서는 단순히 정해진 구성의 처방으로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각 환자의 병증과 일치하는 약재를 정확히 선별하고 조합하여 치료합니다. 이것을 '창방(創方)'이라 부르는데 이는 정통진맥을 토대로 환자의 증세에 가장 적합한 약재만을 골라서 오로지 바로 '그' 약을 짓는 방식입니다. 이렇듯 완벽한 맞춤처방으로 조제하는 차승환한의원의 약은 환자의 상태에 가장 이롭게 조제되기 때문에 약효 또한 탁월합니다.

- 물처럼 맑은 한약
차승환한의원에서는 안전하고 맑은 한약으로 환자분의 치료를 돕고 있습니다. 정통진맥으로 환자의 병증치료와 정확히 일치하는 약재만을 선별하여 처방하기에 맑은 한약은 높은 순도로 인해 더욱 뛰어난 치료효과를 자랑하며 혹시 모를 농약이나 중금속과 같은 유해성분으로부터 안전하게 건강을 지킬 수 있게 도와줍니다.. 특히 물처럼 맑은 차승환한의원의 한약은 짙고 검은 한약에 거부감이 있는 분이나 아이들의 경우에도 부담 없이 편하게 복용하실 수 가 있습니다.